최근 소식
조회 수 142 추천 수 0 댓글 0
Extra Form
사역지 아마존

초록빛 아마존 선교 사역 편지 62편          

마이애미 한인장로교회 주용성 목사님과 성도님들께 


  좋으시고 선하신 하나님께선 올해도 이곳 아마존과 저의 생활속에 찾어 오셔서 아름다운 이야기들로 가득 채워 주심 감사드리며 선교 사역을 후원하여 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이번 Coronavirus 로 세상 모든 나라들이 함께 신음하며 안타까운 나날을 지나는 가운데 항상 자연의 초록빛 밀림을 자랑하는 이곳 아마존에도 많은 감염자들이 나와 모두가 초초한 생활이 일상화 되가고 있니다. 저도 올해 초 안식년을 마치고 아마존에 들어와 있다가 3월16일에부터 미국에서 다 못 마친 어지러움증을 검사하는 MRI, 달팽이관검사 및 대장 내시경에 대한 건강진단의 2주간 스케쥴이 잡혀 있었으나 당일 비행기 Check In까지 끝냈다가 Coronavirus로 인하여 당분간 미국에서 돌아오는 항공편이 없다기에 그냥 아마존에 머물고 현재사역들을 돌보기로 하였답니다. 

  이곳 아마존 개혁신학교 3월 20일까지 정규수업을 진행하였고 이후부터는 신학교 안에서 저를 포함하여 공동사역하는 2분의 한인 선교사님과 함께 남어지 강의를 오는 4월24일 또는 자가격리 종료까지 계속 진행하며 기숙사에 머물고 있는 28명의 인디오 학생들과 함께 생활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4월 6일부터 10일까지 진행하고져 했던 찾아가는 신학교의 석, 학사과정은 쌍파울에서 강사로 오시기로한 김장현 선교사님 부부의 항공편 취소와 Coari까지 가는 배편 취소 및 아마존 주의 자가격로 무한 연기가 되었고 6월에 갖기로한 목회자 세미나도 잠정 연기하게 되었니다. 그리고 저의 아마존 동산교회에도 지난 3월 22일부터는 온라인 주일 예배로 드리고 있답니다.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자가 격리로 인한 여파로 당분간 외부 선교 사역이 줄어들어 갑자기 시간적 여유가 생겨 그동안 일중독에 가까운 생활 패턴을 갖고 있었던 저에게 당황스럽게 다가왔지만 차츰 마음의 여유를 찾게 되었고 영성 생활에서는 그동안 시간이 없다는 핑계와 게으름으로 미루어 왔던 아침의 경건시간과 기도 시간을 되찾은 기쁨이 생활화되고 있니다. 아침 6시 반에 신학교 학생들과 1시간동안 함께 하는 공동 경건의 시간에 이어 생명의 말씀 QT 경청하고 아침 식사후 Youtube에서의 한국 교계 목사님들의 설교와 파송교회 및 후원교회 목사님들의 설교들을 번갈어 가며 듣고 은혜를 받으며 이어 만사 세미나에서 배운 SPECK (Sin, Promise, Exemple, Commandment, Knowledge)방식의 QT 갖습니다. 그리고 저의 선교사역과 선교후원에 함께 하여 주시는 모든 교회와 성도님을 포함한 중보기도로 아침 시간을 보내는 영적 각성 및 영적 성장의 시간을 갖으므로 주님과 동행을 더욱 배워가는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를 드릴 뿐 입니다.   

  그리고 오후 시간과 저녁 시간은 주로 아마존 개혁 신학교의 강의(준비) 일반 신학교 내용들을 바탕으로 찾아가는 신학교의 학사과정 내용들을 이곳 아마존 강변 마을 목회자들과 지도자들이 이해 할수 있는 상황과 내용으로 재편집하되 신학의 내용들이 실재 신앙생활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일깨워주는 강의집 만들기 작업을 시작하고 있답니다. 이번 기회에 시간적 여유가 있어 잛은 지식과 지혜를 알려주는 Youtube의 세바시 경청하였는데 아주대학교의 김경일 교수님의 4차 산업혁명에서의 교육이란 주제로 메타인지 (Meta-Cognition)”라는 강의에서 영역 특정적 전문 용어를 (즉, 신학적 용어를) 일반적 보편적 언어로 바꿔줄 때 창조적 모델을 제시하게 된다”.라는 내용을 듣게 되어 제가 하고져 하는 사역이 신학적 지식을 신앙적 지혜로 재인식 시켜주 로운 모델의 교육이 되겠다는 확신을 들게 하여 주었답니다.  

한편 지난 사역들을 보고 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작년 11월 25일에서 29일까지 Coari 강변마을에서 브라질 교수님으로는 첫 강사이신 Daniel Basso 목사님 (쌍파울 도시 인근에서 교회 사역을 하시고 브라질 바울 선교회 남부신학교에서 강의를 하심)을 모시고 성경 해석학 (Hermeneutics)석사과정을 갖었습니다. 12여명의 석사과정과 8명의 학사과정 학생들이 참석 하였 브라질교수님으로부터 성경 해석을 설교에 어떻게 적용되는지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초대교회부터 지금까지의 발전사를 듣고 모두들 감탄을 자아 내었습니다Daniel Basso 목사님은 올해 11월 말에 다시 Caori 석사과정 강사로 오시기로 예정이 되어 있습니다.  

  지난 12월과 1동안에는 마나우스 장로교회 소속인 Eraldo 목사님께 주일 설교를 부탁하여 모든 교인들이 Eraldo목사님의 말씀에 많은 은혜를 받았다고 간증이 있었고 저는 2월에 아마존에 돌아와 2월 24일과 25일에는 Eraldo 목사님과 함께 아마존 동산교회의 1박2일 카니발기간 수양회를 갖았습니다. 앞으로는 제자화 사역으로 아마존 동산교회를 이끌어 가길 바라면서 예수님의 제자들이라는 제목으로 3번의 설교/강의를 갖었고 예수님의 제자로 살자고 모두들 다짐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Eraldo목사님을 올해부터 저의 교회의 부목사님으로 초대하여 함께 사역하기로 하였답니다. Eraldo목사님은 Assembleia de Deus교단 파송으로 아프리카 선교사로 사역하다가 아마존으로 돌아와 Nova Olinda de Norte 강변마을 장로교회 목사로 7년동안 사역을 하고 있다가 저희 교회의 정식 유급 사역자로 1년동안 사역하기로 하였고 1년후 전교인들의 요구가 있을땐 저의 후임 교역자로 지정하고져 계획을 하고 있답니다. 그리고 지난 3월 8일에는 아마존 동산교회 첫 여성모임을 갖었습니다. 또한 4월 12일 부활주일 오후에는 전교인들에게 기본 식품 (쌀, 콩, 밀가루, 기름, 커피, 설탕 등등)들을 담어 한봉지씩 나누어주는 사역을 갖었습니다.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격리로 저의 아마존 동산교회의 많은 교인들도 직장에도 못나가거나 장사를 못하여 어려움을 당하고 있어서 당분간 필요할적 마다 저의 교회를 통하여 사랑의 손길 전달 사역을 갖고져 합니다.  

저의 아마존 선교사역을 위하여 항상 기도하여 주시고 물심 양면으로 수고하여 주시고 후원하여 주시는 마이애미 한인 장로교회 주용성 목사님과 모든 성도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기도 제목:  

1) 저의 아마존 동산교회의 성도님들이 이런 어려움속에 신앙을 잃지 않고 각자 가정에서 온라인 예배에 적극 동참하고 매일 성경 읽기및 기도를 통하여 신앙을 지켜나갈수 있도록.   

2) 특히 작은 비지네스하는 분들과 하루 품군으로 생활 시는  들이 희망을 잃지 안고 신앙으로 생활을 잘 대처해 나갈수 있도록.  

3) 아마존 개혁 신학교 내부 기숙사생들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자가 격리로 힘들어하지 않고 해제 될때까지 진행중인 강의에 집중할수 있도록 

4) 올해부터 적극 진행되는 아마존의 찾가는 신학교의 석사과정 스케줄이 하반기에는 정상적으로 이루어 질수 있으며, 신학교의 학사과정 통신 교육 내용들을 알차게 준비할수 있도록.  

5)  아마존 동산교회 리더 사역자 훈련을 매주 수요일에 갖고 했는데 자가 격리가 마치면 적극적으로 참석하여 리더십 훈련을 잘 마칠수 있도록.  

6) 아마존과 한국 그리고 모든 나라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속출될수 있도록 함께 기도하여 주세요. 

          감사합니다.         

  2020년 4월 22일. 아마존에서 지덕진 선교사 올림 



선교사 소식

선교지에서 온 선교소식 및 편지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사역지 사역자명 조회 수
176 파라과이 선교서신 파라과이 김정훈, 남영자 선교사 60
» 초록빛 아마존 선교 사역 편지 62편 초록빛 아마존 선교 사역 편지 62편           마이애미 한인장로교회 주용성 목사님과 성도님들께    좋으시고 선하신 하나님께선 올해도 이곳 아마존과 저... 아마존 142
174 동유럽 집시 선교 사역보고 동유럽 집시 최 영 선교사 238
173 과테말라 선교 소식 과테말라 최남용/형미 선교사 269
172 파라과이 선교소식 파라과이 김정훈, 남영자 선교사 355
171 동유럽 집시 선교 사역보고 헝가리 최 영 선교사 1110
170 감사드리며 저희들의 소식을 드립니다 멕시코 이 기 제, 박 미 숙 선교사 1055
169 파라과이 선교소식 파라과이 김정훈, 남영자 선교사 1401
168 라틴 아메리카 선교 소식 라틴 아메리카 김재학, 김Grace 선교사 1582
167 파라과이 편지 파라과이 김정훈, 남영자 1284
166 집시선교 사역 현장에서 동유럽 집시 최영, 양애자 선교사 1106
165 선교 편지 멕시코 이기제 선교사 1474
164 선교사역 편지 61편 아마존 브라질 지덕진 박은영 선교사 2116
163 마흔다섯번째 선교편지 니카라과 박우석 이현숙 선교사 4192
162 사역 보고 동유럽 집시 최 영 선교사 4455
161 선교편지 파라과이 김정훈 남영자 선교사 4413
160 지덕진 박은영 선교사 브라질 아마존 지덕진 박은영 4530
159 2018년 세번째 소식 과테말라 3671
158 2018년 세번째 소식 과테말라 3852
157 선교서신 니카라과 박우석 이현숙 선교사 5202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2 3 4 5 6 7 8 9 Next
/ 9

선교사소식